아이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생애 첫 1000일, 설탕이 왜 문제일까?

생후 1000일 골든타임

최근 건강 관련 자료를 찾아보다가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보게 됐습니다. 영국에서 진행된 대규모 연구인데요. 임신 중부터 아이가 2세가 될 때까지 설탕 노출이 적었던 사람들이 성인이 된 후 심혈관질환과 당뇨병 위험이 더 낮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. 물론 연구 결과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단정할 수는 없지만,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는 한 번쯤 관심을 가져볼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. 오늘은 전문